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심심함을 날려버릴 모바일 레이싱 게임 3선

CSR 레이싱 2 

CSR 레이싱 2는 2016년 7월 발매된 드래그 레이싱 게임이며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4.7점의 우수한 평점을 기록 중이다. 다른 모바일 레이싱 게임들보다 차별화되는 점은 실제 차와 99.9% 흡사한 극강의 차량 묘사와 뛰어난 그래픽이다. 최근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에는 AR 기술이 적용돼 게임상에서 소유한 차량을 현실 화면에 모형 혹은 실차 크기로 불러올 수 있어 마치 실제 차량을 구경하듯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는 재미도 제공한다.  

현실 속에 등장한 가상 자동차

게임 속 차고의 모습

게임 속에는 유명 브랜드 슈퍼카들을 비롯해 픽업트럭과 SUV 등 다양한 차량 군이 등장한다. 게임 유저는 수많은 미션과 온라인 배틀을 통해 경험치와 재화를 획득하는 과정을 거치며 자신이 원하는 차량 구매 또는 입맛에 맞는 차량 튜닝이 가능하다.  


아스팔트 8: 에어본 

아스팔트 시리즈는 2013년 처음 등장한 뒤로 꾸준한 인기를 얻어 온 대표적 모바일 레이싱 게임 중 하나다. 아스팔트 8은 차량 디테일의 사실성 보다는 아케이드성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게임으로 현란한 그래픽과 속도감 있는 움직임으로 비현실적인 점프를 통한 공중 액션과 테이크 다운 기술이 가능해 최강의 스릴을 맛보게 해준다. 

공중 액션과 과격한 드리프트가 가능한 아스팔트8

게임 속 등장하는 차량은 195대, 오토바이 5대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차량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으며 기타 레이싱 게임과 마찬가지로 게임을 진행하며 차량 구입과 튜닝 과정을 거친다. 


니드 포 스피드: 노 리미트 

과거 PC 게임이 성행하던 시절 니드 포 스피드는 레이싱 게임을 상징하는 대표작과도 같았는데 모바일 게임으로도 그 명성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니드 포 스피드 노 리미트는 2015년 출시됐으며 전작에는 없던 스토리가 추가돼 가상의 도시에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 도로를 달리는 것과 같은 현실감을 제공하는 니드 포 스피드

뛰어난 그래픽과 속도감을 제공하며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점은 레이싱 경기 배경에 트래픽 차량들이 지나다니고 경찰차가 존재해 현실감을 더 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