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2020년 출시 예정인 일렉트릭 SUV 공개

제너럴 모터스(GM) CEO 매리 배라 (Mary Barra)가 뉴욕에서 열린 바클레이스 2017 글로벌 오토모티스 컨퍼런스 (Barclays 2017 Global Automotive Conference)에서 프레젠테이션 도중 쉐보레 볼트를 기반으로한 크로스오버 차량을 발표 내용에 포함해 자연스레 공개됐다.


올해 초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됐던 쉐보레 FNR-X 콘셉트의 디자인 영향을 받은 이 차량은 상당히 공격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부메랑 형태의 헤드라이트와 LED 시그니처 라이트가 강인하며 세련된 인상을 준다.

FNR-X 콘셉트

차량의 바디에도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그대로 녹아들었다. 플로팅 루프 형상의 C필러를 포함해 다이나믹한 형상의 바디 디자인이 돋보인다. 하지만 콘셉트카보다는 다소 차분해진 모습인데 날카로웠던 면들이 양산형에서는 부드럽게 다듬어지며 한층 성숙해졌다.

볼트(Bolt)

이 차량은 쉐보레 볼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020년까지 출시할 2 종류의 일렉트릭 크로스오버 모델 중 하나다. 파워트레인은 볼트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60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200마력과 36.7kg.m의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인한 디자인과는 별개로 오직 전륜 구동만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