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니 내 누군지 아니?” SUV의 탈을 쓴 슈퍼카는?

포르쉐 카이엔 터보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을 두고 역사상 가장 911과 흡사한 모델이라고 공언했다. 그만큼 더 완벽해 지고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바디 롤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신기술이 적용돼 무게 중심이 높은 SUV임에도 불구하고 민첩하게 코너를 빠져나갈 수 있게 됐으며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갖춰 다양한 지형에서 무리없는 주행을 돕는 기술도 갖췄다. 

4.8리터 엔진에서 4.0리터 엔진으로 다운사이징 돼 사운드가 다소 불만족스러워졌지만 스로틀 반응 속도와 터보랙이 상당 수준 개선 돼 이전 모델 대비 주행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550마력의 고출력은 0-100km/h까지 단 3.9초만에 주파하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이 장착된 차량은 286km/h의 최고속도를 자랑한다. 

더욱 완성도 있는 실내 외 디자인은 구매욕을 자극시키며 국내서는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미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2018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더욱 강력해졌다. 5.0리터 V8엔진은 575마력과 71.3토크를 내뿜으며 4.5초만에 100km/h를 돌파한다. 최고속도는 280km/h에 이르며 8단 변속기가 탑재된다. 

SVR만의 특징인 과격한 모양의 보닛과 범퍼의 에어인테이크 형상은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기능적 요소로 디자인 됐다. 또, 보닛은 탄소섬유로 제작돼 경량화를 꾀했다. 신형 모델에는 새롭게 디자인 된 풀 LED 헤드램프가 적용 돼 더욱 진보된 기능과 함께 하이테크 적 이미지를 가지게 됐다. 

인테리어 센터페시아에는 물리적 버튼이 사라지고 10인치 터치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가 그자리를 대신 했다. 따라서 상단 터치 스크린과 마찬가지로 하단 공조장치 또한 터치 스크린으로 대체 되어 더욱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가능케 했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내년 1분기부터 글로벌 판매가 이루어지며 국내 출시일 및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